스크립트(Script) 란?
유니티에서 스크립트는 게임에서 오브젝트의 동작들을 기술해놓은 설계도의 역할한다.
게임은 기본적으로 유저와 상호작용 하게 되는데, 이러한 동작들도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다.
# 파일명을 변경할때 주의!
유니티에서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할때는 이름을 먼저 정하고 난 다음, 스크립트가 생성이 된다.
그런데, 이름을 먼저 정하지 않고 스크립트를 만들고(기본 이름인 NewBehaviourScript으로 생성을 하고 나서) 이름을 따로 변경하게 될 경우 코드내에서 선언된 이름과 스크립트 파일의 이름이 맞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.
( 스크립트를 생성할때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엔 유니티가 자동으로 클래스 이름을 맞추어서 생성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. )
이는 C# 이 클래스 개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. 더 정확히는 우리가 c#에서 클래스파일을 따로만들었듯. 여기서도 마찬가지란 소리이다. 즉 스크립트=cs라고 봐도 무방한것이다.
만약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면 이 클래스 부분의 이름과 스크립트 파일의 이름이 다르지는 않은지 확인하고, 다르다면 반드시 같도록 해줘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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